본문 바로가기
알뜰한 직구정보

아이파슬(i-parcel) 배송조회 및 트래킹(tracking) 입력방법

by RICH_xoxo 2016. 5. 7.
반응형

아마존 사이트에서 물건을 구입 후 직배송을 받을 때 아마 가장 많이 걸리는 곳이 바로..아이파슬(i-parcel)이라는 배송업체죠. 국내 직구족들에게 공포의 아이파슬이라고 불리는 이곳은..배송까지 최소 3주 이상이 걸리며..고객센터 문의시..피드백을 좀처럼 받기 힘들어서 물품을 받을 때까지 내것이 세계 어디론가 사라지지 않았을까 하는 두려움에 떨게합니다.


그래서 아마존에서 결제 후 배송이 되었을 때는 재빨리 my order에서 배송업체를 확인 후 i parcel에 당첨되었다면..긴장의 끈을 늦추지 말아야 하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아이퍼슬 배송조회 및 iparcel tracking 입력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 해보고자 합니다.


우선, amazon에서 배송하는 아이퍼슬로 상품을 보내면 쉬핑 시작 알림, tracking number을 이메일로 보내줍니다. 이때!! 이 메일이 상당히 중요합니다. 배송업체에서 보낸 이 email에서 지시하는 대로 개인통관부호를 입력하지 않으면 자신이 구입한 item이 다시 amazon으로 돌아가 버리기 때문이죠.


그래서 amazon에서 item을 결제한 후 shipping 과정을 반드시 확인 또 확인해야 하며, 그 과정이 모두 email로 전송되기 때문에 항상 확인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바로 아래 화면에서 빨간색 박스가 i-parcel에서 보낸 편지구요. 요런 메일을 받으면 바로 클릭해 주세요.




편지의 내용을 보면 아래와 같이 영어와 어설픈 한국어로 적혀 있는데요. 여기에서 영문메일에 있는 here 또는 한국어 번역본에 있는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그럼 아래와 같이 아이파슬 홈페이지로 이동하는데요 여기에서 number 옆에 있는 칸에 자신의 개인통관고유번호를 입력한 후 [submilt]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이렇게 한 후 몇주 지나야 오겠구나..하고 기다려 주면 됩니다.




기다리다 기다림에 지쳐 내 물건이 언제쯤 도착하려나..궁금한 분들은 i-parcel 홈피(https://www.i-parcel.com/en/)에 접속한 후 iparcel tracking number를 검색창 안에 입력해 주세요. 그럼 tracking detail이 쫙 보여지면서 어디쯤 오고있는지..알 수 있게 됩니다.




만약 진짜 너무나 오랫동안 상품이 도착하지 않는다 하면 고객센터에 직접 질문하면 로봇이 검색 후 아래와 같은 내용을 매일로 전송해 주니..확인하면 되구요. 국내 도착 후 국내에서 배송해 주는 택배회사와 송장번호가 궁금한 경우 아래 mail에서 말한 바와 같이 trackmyparcel@i-parcel.com로 문의하면 해당 송장번호 보내줍니다.




이곳은..배송기간이 상당히 길고, 고유번호 입력이 시간내에 되지 않았을 반송처리가 되어서 악명이 높은곳이지..모든 절차가 정상적으로 이루어진다면 도착하긴 도착합니다. 제가 20번 정도 이 회사를 통해서 받아보았는데...평균 3주 정도 걸리더라구요.(블랙프라이데이 등은...5주 정도까지..;;;) 아마존 직배송 후 아이파슬에 당첨된 분들을 위해 내용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도움이 되는 정보이기를...그럼 오늘도 여기까지용~!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