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즐거운 게임정보

배틀그라운드(배그) 친구추가 방법 어렵지 않습니다

by richhoran 2017. 9. 22.

오늘은 배틀그라운드 즉 배그 친구추가 방법에 대한 포스팅을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배틀그라운드는 다양한 형태로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솔로로 게임을 이용할 수도 있지만 듀오 혹은 스쿼드로 팀을 이루어 즐길 수도 있답니다. 친구들하고 배틀그라운드를 즐기려면 먼저 친구추가를 해야겠죠? 


물론 배틀그라운드 게임내에서 친구를 초대해서 팀을 이룰수도 있지만 이는 지속적인 방법이 되지 못합니다. 게임 내에서는 친구를 "초대"할 수는 있지만 친구 "추가"는 할 수 없습니다. 


이 말은 즉 게임을 할 때마다 친구의 아이디를 입력해서 초대해야 한다는 의미입니다. 친구 아이디를 다 외워서 하나하나 영문자를 치는 건 솔직히 힘들잖아요? 배틀그라운드 친구추가는 게임 내에서는 불가능하고 스팀 홈페이지나 런처를 이용해야 합니다. 조금 복잡한 과정이 필요하지만 제 포스팅을 보고 따라하신다면 아주~ 간단하고 간편하게 친구추가를 할 수 있으니 잘 따라오세요~


앞에서 말씀드렸다시피 배틀그라운드 친구추가는 스팀홈페이지 혹은 런처에서 가능합니다. 배틀그라운드를 이용하는 사용자분들은 필히 런처를 다운받았어야하니 그 과정은 패스하겠습니다. 만약 모르시는 분들은 제 예전 포스팅을 살짝쿵 보고 오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초보자를 위한 배틀그라운드 구매 및 다운방법)



런처에 들어가겠습니다. 


배틀그라운드 친구추가


상단 중앙의 본인 아이디에 마우스를 가져다 대면 하위메뉴가 나타납니다.


배틀그라운드 친구추가


그 중 "친구"라는 메뉴에 들어가겠습니다. 중앙 우측을 보면 "친구추가"버튼이 보입니다. 이를 클릭합니다.

 

배틀그라운드 친구추가



이제 친구분의 아이디를 입력해서 검색, 추가하면 친구추가가 완료됩니다.


배틀그라운드 친구추가



다만 가끔 이렇게 친구 찾기를 했는데 내 친구가 검색 안될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때는 또 방법이 있습니닷!



상단의 본인 아이디에 다시 마우스를 가져다 대시면 하위 메뉴 중 "프로필"이 보입니다. 들어가볼까요?


배틀그라운드 친구추가


그럼 본인 프로필이 똭~ 나옵니다. 사진부분(저는 사진등록을 안했기 때문에 물음표모양입니다)에 마우스 우클릭을 합니다. 그리고 URL복사를 합니다.


배틀그라운드 친구추가


만약!! 이 URL주소가 없으신 분들은 프로필 수정에 들어가서 주소를 등록하시면 됩니다. 프로필 수정은 우측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배틀그라운드 친구추가


사용자 지정URL에 본인이 원하시는 주소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배틀그라운드 친구추가


입력 후 화면을 맨 아래로 내려 변경내용을 저장하는 것도 잊으시면 안됩니다.


자 이제 URL복사까지 다 하셨나요? 복사한 주소를 인터넷 주소창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위의 예시 URL은 제거라서.. 설명드리기 위해 제 친구를 살짝 삭제 후 위와 같은 방식으로 URL을 복사해서 넣어봤습니다.


배틀그라운드 친구추가


친구분의 URL주소를 복사해 인터넷 주소창에 붙여넣기하셨다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우측 Add Friend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그럼 친구추가 요청을 했으니 상대방이 수락을 해야겠죠?


배틀그라운드 친구추가


상대방이 이렇게 수락까지 하면 배틀그라운드 친구추가 끝~~!! 입니다.


배틀그라운드는 게임 구매 부터 다운, 그리고 친구추가까지 조금 복잡한 과정을 거쳐야한답니다. 하지만 게임이 재미있다면야 이까이꺼 간단하게 훅훅 건너가면 그만 아닐까요? 신나는 배틀그라운드에서 치킨전쟁을 ^-^ 다들 오늘도 치킨먹으러 출동합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