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함께 나누는 이야기

엑셀 사진넣기 방법 참 간단하죠??

by richhoran 2017. 6. 26.

엑셀 사진넣기

엑셀 사진넣기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엑셀에 사진을 넣는 방법은 의외로 간단한대요.


오늘은 사진을 넣는 방법과 함께 편집하는 방법도 같이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그러고보니 제 포스팅에 엑셀관련된 내용이 참 많네요.


엑셀 사진넣기 외에도 


필요하신 부분이 있으시면 링크 걸어드릴테니 


한번쯤 참고삼아 보시는 것을 권유합니다 ㅎ



1. 무료 pdf뷰어 다운로드 및 설치방법


2. 엑셀 칸 나누기


3. 엑셀 인쇄영역 설정


4. 엑셀 가로 세로 바꾸기


5. 엑셀 pdf 변환 방법


6. 엑셀 셀 합치기, 셀병합 방법


7. pdf파일 한글변환


8. 급여명세서 엑셀 양식


9. 사업소득대장 엑셀 양식




사족은 이제 그만하고 엑셀 사진넣기 방법 고고합니다.


먼저 엑셀파일을 열어야겠죠.



엑셀 사진넣기



엑셀 파일을 열으셨다면 그림을 삽입하고자 하는 곳이 있을거에요,


저는 엑셀 사진넣기 방법을 쉽게 설명하기 위해 다음과 같이 설정해 보겠습니다.


엑셀 사진넣기




그림1 우측 동그라미한 곳에 그림을 삽입해 볼까요?


동그라미 한 부분의 셀을 선택해주세요.


엑셀 사진넣기



상단 메뉴바의 삽입 메뉴 클릭


엑셀 사진넣기




삽입을 클릭 후 [그림] 선택


엑셀 사진넣기




그림 까지 클릭하셨다면 본인이 원하는 사진이 있는 경로를 선택할 수 있는


경로창이 열립니다.


저는 소고기 그림을 넣어 볼게요..


나의 사랑, 너의 사랑, 소고기고기..ㅋㅋㅋ



엑셀 사진넣기




원하시는 그림을 선택 후 삽입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저는 소고기 그림을 클릭 후 삽입을 누르니 다음과 같이 나오네요.


엑셀 사진넣기



나의 사랑 소고기 사진이 너무 크게 삽입 되어 버립니다....


그럼 원하는 사이즈로 변경해야겠죠?



저는 그림1 왼쪽 셀에 맞게 그림을 편집하고 싶습니다.


표시된 부분에 마우스를 가져다 대고 좌측 클릭을 꾹~ 계속 누르신 후 


대각선 방향으로 옮겨주세요.


엑셀 사진넣기





그럼 이미지 크기를 조절 할 수 있습니다.


제가 표시한 곳을 이용해 편집할 경우 크기는 그림 비율에 맞게 변동됩니다.


다만 가로 세로만 크기를 바꾸고 싶다면


위아래양옆의 표시된 곳을 클릭 후 조정하시면 됩니다.



엑셀 사진넣기



자, 이제 칸에 맞춰서 그림 크기를 조절하실 수 있으시죠?



엑셀 사진넣기



깔끔하게 칸안에 그림이 삽입 되었습니다 ^-^


이 방법을 이용해서 엑셀 사진넣기!! 쉽게 작업하시길 바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