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을 사용하다보면 가로 세로를 바꿔야하는 일이 가끔 생기곤 합니다.
행과 열을 바꿔서 다시 작성해도 되지만 클릭 딱 세번만 하시면 자동으로 바꿔주는 손쉬운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엑셀 가로 세로 바꾸기~!! 궈궈궈싱!
쉬운 설명을 위해 다음 그림과 같은 내용 엑셀을 가로, 세로를 바꿔보도록 할게요
순번, 이름, 과목, 점수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가로 방향에 순번(NO), 이름, 과목, 성적 이구요.
세로 방향으로 내용을 작성했습니다.
이 파일을 반대로 작성해볼게요.
가로, 세로를 바꾸고자 하니 그 부분을 드래그하여 선택해야겠죠.
이렇게 쭉~ 드래그를 하여 바꾸고자하는 엑셀 내용을 선택해주시길 바랍니다.
드래그하여 내용을 선택하신후 마우스 우클릭 해주세요.
그럼 보이시는 바와 같이 메뉴창이 열립니다.
복사를 클릭하시거나 Ctrl+c 를 눌러주세요.
그리고 빈 공간, 원하시는 자리에 대고
우클릭 후 붙여넣기 혹은 Ctrl+v 입니다.
전 바로 아래 빈공간에 붙여넣기를 했습니다.
그럼 같은 모양, 같은 내용으로 작성됨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제 가장 중요한 순간입니다.
복사하기를 하시는 순간 그림과 같은 메뉴가 나오게 됩니다.
어떻게 복사하여 붙여넣기 할거냐를 선택하는 메뉴창입니다.
저희는 가로와 세로를 바꾸는 붙여넣기 이므로
[바꾸기]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자, 이렇게 나오나요??
정리해드릴게요.
1. 가로, 세로를 바꾸고자 하는 부분을 드래그
2. [우클릭+복사] or [Ctrl+C]
3. 옮기고자 하는 부분에 클릭(셀선택) 후 [우클릭+붙여넣기] or [Ctrl+V]
3. 메뉴창의 [바꾸기] 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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