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함께 나누는 이야기

공인인증서사용방법

by RICH_xoxo 2017. 5. 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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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공인인증서사용방법에 대해 간단하게 설명하는 시간을 가질게요.


인터넷뱅킹, 스마트뱅킹, 내 건강보험조회, 홈택스 로그인......... 공인인증서가 없다면 사용하기 힘든 사이트가 참 많습니다.


공인인증서 사용방법은 모두 잘 아실테지만 그래도 참고하실 분이 있으실지 모르니 한번 올려봅니다^^



먼저 주거래은행에 접속해주시길 바래요.


꼭 은행이 아니더라도 주식거래하시는 사이트에 접속하셔도 된답니다.



제 주거래 은행은 신한은행이라서.. 신한은행 홈페이지 이용하여 공인인증서 사용방법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먼저 인터넷뱅킹 홈페이지에 들어갑니다.






메인 페이지 좌측중앙에 [공인인증센터] 클릭






[인증서발급/재발급] 클릭




그러면 이런 화면이 뜨실거세요


원하시는 메뉴를 선택해서 약관동의 > 정보입력 > 추가인증/ 정보확인 및 인증 / 인증서 암호 및 저장위치 선정 > 완료


순으로 진행하시면 공인인증서를 발급 받으실수 있으십니다.





공인인증서 종류는 위와 같습니다.

개인기준으로 종류에 대해 설명드리자면


[은행/신용카드/보험용] 공인인증서는 개인뱅킹을 이용하는 사용자를 위한 공인인증서입니다.

인터넷 뱅킹, 국세청 연말정산용, 온라인보험거래, 전자민원서비스, 온라인 신용카드 결제에 필요하며

무료!!입니다.



전자거래범용(코스콤)은 인증서가 필요한 모든 전자거래에 사용이 가능하지만 유료에요.. 

1년에 4,400원입니다.



전자거래용(결제원)은 개인뱅킹 가입고객중 영업점에서 개인사업자번호를 사전에 등록한 경우 발급가능하며

전자세금계산서 발급에 필요한 인증서입니다.

이 또한 1년에 4,400원이니 참고하시길바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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